뉴스 > 무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무예
세계태권도연맹, ‘서울 ADEX Air Show’에서 태권도 공연
기사입력: 2021/01/25 [15:2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 무예신문


세계태권도연맹(WT, 총재 조정원)이 서울 에어쇼에서 태권도 시범 공연을 펼친다.

 

세계태권도연맹은 서울 ADEX 운영본부(서울 ADEX)와 1월 22일 WT 본부 대회의실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조정원 WT 총재와 서울 ADEX 장석철 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서울 ADEX Air Show’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 WT 시범단의 ADEX 에어쇼 행사 기간 공연 및 양 기관이 주관하는 국제 대회 및 행사에 상호 협력을 통한 태권도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노력하기로 했다.

 

조정원 총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서울 ADEX와 협약을 맺게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에어쇼를 찾는 전 세계 관람객들에게 태권도의 우수성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에 장석철 본부장은 “양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답했다.

 

서울 ADEX는 1996년 ‘서울 에어쇼 96’으로 출발해 2009년 지상방산 분야까지 통합 운영되고 있는 명살상부한 국내 최대 항공우주방산 전문 종합 전시회다.

 

2019년에 열린 전시회에는 전 세계 31개국 430개 업체가 참가했다. 올해는 10월 19일부터 24일까지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서울공항에서 개최된다.

 

WT 시범단은 10월 19일 열리는 개막식에서 환상적인 태권도 시범 공연을 선보인다. 

 

2012년 런던 올림픽, 2016년 리우 올림픽 태권도 경기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사전 공연을 펼친 WT 시범단은 고난도 격파술과 화려한 군무를 통해 전 세계 정상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장민호 기자 장민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무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이동섭 원장 “신뢰받는 국기원이 되도록 과감한 개혁 이끌겠다” / 조준우 기자
1억 3,000만 달러 사나이 추신수, 신세계로 / 최현석 기자
‘UFC’ 데릭 루이스, 2위 블레이즈 꺾어…4연승 질주 / 최현석 기자
한국무예총연합회, 신임 사무총장에 김승 교수 임명 / 조준우 기자
부산시국무도연맹 우홍열 회장, 명예 퇴임…국무도 저변확대 이끌어 / 부산 한달용 기자
격투기 파이터 이정현, 고등래퍼4에 출연 호평 받아 / 최현석 기자
‘태권 레전드’ 정재은, 스포츠안전재단 홍보대사로 위촉 / 조준우 기자
국기원, ‘코로나19’로 연기했던 태권도 9단 단증 수여식 개최 / 장민호 기자
스포츠계 폭력 파문 ‘셀프 징계’로 매듭 될까 / 조준우 기자
태권도진흥재단, ‘중·고등학교 태권도 수업 지원’ 지도사범 20명 위촉 / 장민호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