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가라테연맹(회장 강민주)는 12월 17일 강원 원주시 오크밸리리조트에서‘2023 또바기체육돌봄 가라테교실 사업평가회’를 진행했다.
또바기체육돌봄 가라테교실은 다문화 및 이주배경 청소년에게 가라테 운동참여 기회 제공으로 스포츠복지 실현, 사회·문화적 갈등 극복 및 적응력 향상 배양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8월 첫 강습회를 시작으로 전국 4개소에서 열린 이번 사업은 개소별 29회의 강습회와 1회의 교류전을 끝으로 성료됐다. 총 누적참여인원 1,000명이 참여했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2023년도 기관별 운영현황 및 사업결과를 브리핑하고 차기년도 사업 시 운영 개선점 및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강습회 각 개소를 실질적으로 운영했던 강사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대한가라테연맹 강민주 회장은 “또바기체육돌봄 가라테교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해준 지도자들에 노력과 헌신에 감사하다. 이번 평가회를 통해 논의된 사항은 차기년도 공모사업 참가 시 적극 반영하겠다”며 “앞으로도 다문화 및 이주배경 청소년들의 스포츠활동에 더욱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또바기 체육돌봄 가라테교실은 대한체육회가 주최하는 2023년도 ‘또바기 체육돌봄’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정 후원했다. <저작권자 ⓒ 무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가라테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