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태권도협회(회장 양진방)는 태권도 기술 발전과 공정한 경기 운영을 도모하고, 모든 지원자에게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5-2026년도 기술위원회 의장 및 심판위원장(겨루기/품새) 선임을 위한 공고를 실시한다.
이번 선임은 태권도의 기술적 연구 및 심판 판정의 공정성을 강화하고, 국내외 태권도 발전을 선도할 전문 인사를 모집하기 위한 것이다. 각 임기는 2년으로, 기술위원회 의장은 기술위원회 및 경기운영본부를 대표하여 관련 업무를 총괄하고, 심판위원장은 심판위원회를 대표하여 관련 총괄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각 후보자는 대한태권도협회 정관 제26조 임원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 다음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기술위원회 의장은 경기관련 업무경험이 풍부하고 덕망을 겸비한 자로서, 윤리의식과 경기규칙 및 경기운영, 조직운영 능력 및 지도력 등의 전문성을 갖춘 자이며, 심판위원회 위원장은 심판 자격증 소지자 및 우수한 심판 경력자로서 경기규칙 및 심판 실무 관련 전문성을 겸비해야 하며, 공정성과 청렴성 등 건전한 윤리의식에 합리적 지도력을 보유한 자가 요건이다.
각 후보자는 지원서와 직무수행계획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를 제출해야 하며, 접수 기간은 오는 2월 14일까지이다.
대한태권도협회는 태권도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 갈 역량있는 전문가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하고 있으며, 국내‧외 태권도대회 및 심판 운영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개혁과 개선을 추진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선발 과정을 거쳐 최적의 인물을 선정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무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대한태권도협회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