ΰ

유승민 대한체육회장 “새 정부, 스포츠 확산 실현해 주실"

최현석 기자 | 기사입력 2025/06/05 [10:56]

유승민 대한체육회장 “새 정부, 스포츠 확산 실현해 주실"

최현석 기자 | 입력 : 2025/06/05 [10:56]

▲ 사진=대한체육회 (무예신문)

 

이재명 정부가 출범한 가운데 유승민 대한체육회장은 새 정부의 관심과 지원을 강조했다.

 

유승민 회장은 이재명 대통령의 당선을 축하하며 “대한민국은 새로운 변화의 흐름 속에서 커다란 전환점을 맞고 있다. 스포츠 역시 국민의 건강 증진, 사회 통합, 국가 브랜드 강화 등 다양한 역할이 요구되고 있는 시점이다”며 “새로운 정부에서는, 대통령의 공약사항이었던 국민 모두의 일상적 여가활동으로서의 스포츠 확산을 실현하고, 전 생애 맞춤형 체육활동 지원, 체육인의 복지 기반 강화 등의 정책을 적극 추진하여 누구나 스포츠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주시기 바란다”고 부탁했다.

 

이어 “대한체육회가 제안한 8가지 정책 비전이 향후 국정 운영 우선순위로 자리매김하고 실질적인 정책 실현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한체육회는 ▶국민이 행복한 스포츠 ▶건강한 학교체육 ▶차세대 스포츠 인재 육성체계의 전환 ▶유망주 성장 지원 ▶선수·지도자의 안정적인 삶 지원 ▶체육 생태계 지속을 위한 스포츠 법·제도 개혁 ▶지역균형 스포츠 발전 ▶디지털 기반 스포츠(내 손안의 스포츠) 활성화 등을 내세웠다.

 

유 회장은 “대한체육회는 정부, 국회, 관계기관과 더욱 긴밀히 협력하여 공정하고 건강한 스포츠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며 “무엇보다 대한체육회가 중심이 되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미래지향적인 체육 환경을 구축해나갈 수 있도록 힘써, 체육인들과 함께 국가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대한체육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