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사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람과 사람
홍종표 회장 “사랑과 봉사의 삶, 나누는 것이 더 큰 기쁨”
기사입력: 2018/06/21 [20:0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동국대학교라이온스클럽 홍종표 회장 © 무예신문

#국제라이온스협회는 어떤 단체인가.
세계 각지의 유력한 실업가와 직업인을 회원으로 하는 국제적인 사회봉사단체로 ‘우리는 봉사한다’라는 이념과 ‘자유ㆍ지성ㆍ우리 국가의 안전’을 표어로 삼고 있다.
1917년 미국 시카고에서 존스(Jones,M.)가 각지의 대표자 20여 명으로 창설했으며 라이온스라는 이름은 용기ㆍ의지ㆍ활동력ㆍ성실을 상징한다. 우리나라에서는 1959년 서울라이온스클럽이 최초로 조직됐다. 주요 봉사사업으로는 시력ㆍ청력보존 및 맹ㆍ농아자 복지, 환경, 보건, 교육, 일반사회복지, 당뇨병 예방, 마약퇴치, 청소년 선도 사업 등이 있다.

#동국대라이온스클럽은 어떤 활동을 하고 있나.
동국대라이온스클럽은 매 학기 장학생을 선발하여 지원하고 있다. 어린이집이나 사회복지단체에 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연간 2회 지원한다.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에도 3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연간 2회 후원하는 등 어려운 이웃과 함께 더 밝은 사회를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대한합기도연맹에도 매년 지원하고 있다.
라이온스클럽 활동을 하다보면 여러 분야에서 활약하는 전문가들과 자연스럽게 인연을 맺을 수 있다. 이러한 인연으로 인해 대한합기도연맹을 알게 됐고, 특히 청소년의 심신단련을 위해 헌신하고 계신 연맹 회장님의 노력을 옆에서 지켜보게 된 것이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 청소년들이 우리나라의 미래이기에 어른인 우리들이 소중하게 지키고 키워나가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의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소중한 인연의 끈을 더욱 튼튼히 키워 나가겠다.

#봉사하는 삶을 살게 된 계기가 있나?
특별한 계기가 있어서는 아니다. 나 혼자만 잘한다고 잘 사는 것이 아니고 이웃과 교류하며 더불어 사는 것이 우리네 삶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과 함께, 서로 어울려 살다 보면 내 삶이 더욱 풍성해지는 것을 느낀다. 이웃을 돕고 나누며 사는 것이, 내가 더 행복하기 때문에 봉사를 하는 것이다.


#앞으로의 계획은.
우리 주변에는 어려운 이웃이 많다. 생활이 어려운 것을 보고 불쌍하다고, 도와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는 분들을 많이 봐 왔다. 그러나 생활이 어렵다고 불쌍한 것은 아니다. 그 분들도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서 당당히 활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왜곡되어 있는 사회의 시각을 바꿔야 한다. 이러한 인식의 전환과 체계적인 봉사를 하기 위해 종합복지관을 설립하고자 한다. 찾아오는 복지가 아니라 찾아가는 봉사로, 더불어 나도 행복해지는 봉사로 우리 이웃들과 항상 함께 하겠다.      

Profile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동국대행정대학원총동창회 공동회장과 동행산악회 회장을 맡고 있다. 세계적인 봉사단체인 국제라이온스협회의 354-A지구에서 동국대라이온스클럽의 회장으로 어려운 이웃을 도우며 봉사를 생활화하고 있다. 동국대학교총동창회 상임부회장으로 총동창회 활동에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조준우 기자 조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무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홍종표] 홍종표 회장 “사랑과 봉사의 삶, 나누는 것이 더 큰 기쁨” 조준우 기자 2018/06/21/
[홍종표] 홍종표 대한합기도연맹 부총재, 동국대 행정대학원 동창회장 취임 최현석 기자 2017/02/24/
[홍종표] 동대ㆍ연대 라이온스클럽, 나눔 위해 뭉쳤다! 조준우 기자 2015/10/29/
배너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김윤정 단장 “진정한 무인 정신으로 펼치는 화려한 검무(劍舞)의 세계” / 조준우 기자
해동검도, 문화체육관광부 요청안대로 협의회 구성 마쳐 / 조준우 기자
통천철권도무술연맹, ‘철권도’ 계승자 전수식 가져 / 임종상 기자
北 함유성, ‘2018 코리아오픈 국제 탁구대회’ 우승 / 대전 지사
한국 대표팀, ‘2018 세계대학카라테선수권대회’ 출전 / 조준우 기자
김경덕, 경기도태권도협회에서 잘하고 있습니까? / 최종표 발행인
대한민국무예단체장협의회, 단합의 시간 가져 / 글 임종상 기자, 사진 서능원 기자
박창범 회장 “우슈 발전 위해 전력을 기울이겠다” / 조준우 기자
UN 세계무술연합회, 사무총장에 남인도 선임 / 조준우 기자
으름나무 열매의 효능 / 대전 임헌선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광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