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무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무예
제25회 국제 한ㆍ중 청소년무술문화대회 예선 개최
기사입력: 2018/07/10 [11:3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무예신문

국제청소년무술문화교류회(회장 김선겸)는 ‘제25회 국제 한ㆍ중 청소년무술문화교류대회’에 참가할 국내 선수 선발을 위한 예선대회를 지난 7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충북 예술나눔소극장(문화)과 충북곰두리체육관(태권도, 합기도)에서 개최했다.

7일 예술나눔 2층 소극장에서는 문화부문 예선대회가 개인과 단체공연, 시상 및 본선 진출자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예선 결과 개인부에서는 정윤준(복대중3), 김동혁(내덕초5), 정미래(중앙초3), 강연우(비봉초5) 4명, 단체부에서는 에뜨왈 무용단(김수현 외 2명). 드림밍키즈(이라임 외3명) 2팀이 본선 진출자로 확정됐다.

8일 충청북도 곰두리체육관에서는 무예부문 태권도 예선대회가 개인품새와 단체태권체조 순으로 진행됐다. 본선 진출팀은 단체부 경희대 청남태권도팀(장다은 외 2명),산남태권도팀(임이환 외 2명), 국기태권도팀(배지훈 외 2명), 승리태권도팀(손승민 외 2명)등 4개 팀이 확정됐다. 개인품새 부문에서는 권혁주(하이텍고)선수가 충청북도지사상을, 최혜인(금천초4)선수와 김설화(금천초6)선수는 청주시장상을 수상했다.

▲ 무예신문

이날 오후 열린 합기도 예선대회에서는 합기도 천무관연합팀(김준호 외 23명)이 본선 진출권을 획득했고, 개인연무 낙법부문에서는 송은혁(죽산중3)선수가 최우수상(충청북도 지사상)을 받았다.

본선 진출자는 오는 8월 11일 청주아트홀에서 열리는 ‘제25회 국제 한ㆍ중 청소년무술문화교류대회’에 참가해 기량을 겨룬다. 또한 내년 중국에서 열릴 예정인 ‘제26회 대회’에 한국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자격도 부여된다.

이번 대회 본선은 8월 9일부터 14일까지 6일간 충북 일원에서 열린다. 중국 교류단 70명(우한시 35명, 흑룡강성 35명)과 국내 예선대회를 통해 본선에 진출한 청소년들이 경연을 벌이게 된다. 2박 3일 일정으로 중국 청소년교류단 52명을 포함하여, 400여 명의 한, 중 청소년이 합동 캠프를 실시하며 우정을 나누게 된다. 3일째 되는 날 청주아트홀에서 무술.문화 경연대회를 실시하고, 중국 청소년들은 홈스테이를 통해 한국 가정문화 체험을 하게 된다. 관광을 마지막으로 대회를 마감하게 된다.

국제청소년무술문화교류회는 국내ㆍ외 청소년들이 상호 방문교류를 통해 한국전통 무예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글로벌 시대의 리더 육성은 물론 민간외교 역할을 수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1994년 8월 11일 제1회 한ㆍ일 친선무술대회를 청주 주성초등학교 강당에서 갖은 것을 시작으로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진행되어 오다가 2004년 8월 1일 진행된 11회 대회부터 한ㆍ중ㆍ일 청소년무술문화교류대회로 확대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
조준우 기자 조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무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김선겸] 제25회 국제 한ㆍ중 청소년무술문화대회 예선 개최 조준우 기자 2018/07/10/
[김선겸] 김선겸 회장 “글로벌 청소년 교류로 전통무예 세계화를 선도한다” 조준우 기자 2018/05/18/
배너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김윤정 단장 “진정한 무인 정신으로 펼치는 화려한 검무(劍舞)의 세계” / 조준우 기자
해동검도, 문화체육관광부 요청안대로 협의회 구성 마쳐 / 조준우 기자
통천철권도무술연맹, ‘철권도’ 계승자 전수식 가져 / 임종상 기자
北 함유성, ‘2018 코리아오픈 국제 탁구대회’ 우승 / 대전 지사
한국 대표팀, ‘2018 세계대학카라테선수권대회’ 출전 / 조준우 기자
김경덕, 경기도태권도협회에서 잘하고 있습니까? / 최종표 발행인
대한민국무예단체장협의회, 단합의 시간 가져 / 글 임종상 기자, 사진 서능원 기자
박창범 회장 “우슈 발전 위해 전력을 기울이겠다” / 조준우 기자
UN 세계무술연합회, 사무총장에 남인도 선임 / 조준우 기자
으름나무 열매의 효능 / 대전 임헌선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광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