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무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무예
제21회 부산시장기 전국합기도대회 ‘정관합기도’ 종합우승
기사입력: 2019/10/21 [12:2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 무예신문


제21회 부산광역시장기 전국합기도대회가 10월 19일 부산강서체육관에서 선수, 동호인, 지도자 학부모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대회는 맨손형, 무기형, 호신술, 낙법과 대련경기로 나눠 진행됐다. 경기결과 부산대 정관 합기도가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LG무림관이 종합준우승을, 엄궁 무림관이 종합 3위에 올랐다.

 

오전에 열린 개회식에서 대회장인 박윤박 대한국술합기도협회 총재는 “합기도는 우리의 무예로서 오늘을 사는 현대인들에게 알맞게 재정립되어 있다. 발전 정도 또한 탁월하다”면서, “모든 합기도인이 근본 수련정신인 예의를 중시하고 충효신 사상을 생활화하여 체력향상과 더불어 명랑하고 긍정적인 생활을 해 주기 바란다. 아울러 국민생활과 국위선양에 기여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부산광역시 오거돈 시장은 “합기도는 예를 중시하고 수련을 통해 신체와 정신을 수양하는 우리 민족 고유의 무술”이라면서, “우리 시도 합기도가 건강한 스포츠문화로 보급되고, 생활스포츠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서 적극적인 성원을 약속했다.

 

부산광역시의회 박인영 의장은 축사를 통해 “뛰어난 전통무예 문화자원인 합기도가 우리 부산에 본부를 두고 있다는데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한국무술을 넘어 누구나 즐기며 심신건강을 도모할 수 있는 세계인의 스포츠로 발전시켜 나가야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대회 공로를 인정받아 김기봉 섭외위원장, 이수원, 권양구 심판경기위원이 부산광역시장상을 받았다. 의장상은 장판도, 총재상은 이상도 심판위원장이 수상했다.


대회 중에는 영산대학교 동양무예시범단이 시범을 펼치며 선수들에게 동기부여를 했다. 

부산 한달용, 김석희 기자 부산 한달용,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무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대한국술합기도협회] 박윤박 총재 “무예계를 위한 정론직필, 17주년을 축하합니다” 무예신문 편집부 2019/10/21/
[대한국술합기도협회] 제21회 부산시장기 전국합기도대회 ‘정관합기도’ 종합우승 부산 한달용, 김석희 기자 2019/10/21/
[대한국술합기도협회] 박윤박 총재 “노력한 만큼 분명한 결실을 맺는 2019년이 되기를” 무예신문 편집부 2019/01/17/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한무총의 분열과 무예계의 현실 / 최종표 발행인
‘SNS 스타’ 김이슬, 로드FC 라운드걸로 발탁 / 최현석 기자
‘제18회 전국청소년무예왕선발대회’ 성황리에 치러져 / 조준우 기자
최종욱 회장 “전국청소년무예왕선발대회 기대해도 좋다” / 조준우 기자
'2019 전통무예진흥 국제학술대회' 제주서 열려 / 조준우 기자
로드FC 권아솔 인기 여전, 티켓 전석 매진 / 최현석 기자
제12회 부산시장기 전국합기도대회, 사상화학합기도 종합우승 / 부산 한달용, 김석희 기자
으름나무 열매의 효능 / 대전 임헌선 기자
제18회 전국청소년무예왕선발대회, 오는 9일 '팡파르' / 장민호 기자
‘UFC 파이트나이트 부산’ 2차 티켓 오픈 / 조준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