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무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무예
국기원태권도시범단, 비상근 단원 모집
기사입력: 2020/01/09 [15:0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 무예신문


국기원(원장 최영열)이 국기 태권도의 우수성을 만방에 알릴 태권도시범단(이하 시범단)의 비상근 단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국기원 태권도 유단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정기훈련 및 국내외 시범활동에 참가할 수 있는 자 등이며, 만 19세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방법은 국기원 누리집(www.kukkiwon.or.kr)을 통해 지원서와 서약서, 개인정보 제공 및 이용 동의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고, 서명란에 반드시 본인 자필로 서명한 뒤 PDF파일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1월 31일 오후 2시까지이다.

 

국기원은 지원자를 대상으로 2월 6일 오전 10시 실기전형을 실시하고, 14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실기평가는 ▲미트발차기(돌개차기, 뛰어 뒤후려차기, 540도 뒤후려차기) ▲품새(고려, 태백, 평원 중 1개 품새, 당일 추첨) ▲종합격파(1분 이내 시연) 등이다.

 

시범단 단원이 되면 시범용품 지원, 상해보험 가입, 훈련지원비와 공연비 지급, 해외 사범 요청 시 취업 추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총 100명(상근 44명, 비상근 56명)으로 구성된 국기원시범단은 지난해 국내ㆍ외에서 100여 차례 시범을 선보이며, 태권도를 홍보하는데 일익을 담당했다.

장민호 기자 장민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무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아이돌 파이터 이대원, ‘미스터트롯’서 올하트 / 조준우 기자
‘횡령ㆍ성폭행 혐의’ 정종선 前 회장 결국 구속 / 조준우 기자
레이싱 모델 출신 가수 이혜린, 자살 / 최하나 기자
여자배구 도쿄올림픽 본선 행 확정 짓고, 포상금 1억 원 받아 / 조준우 기자
팀혼, 제52회 로드FC 센트럴리그 ‘종합우승’ 차지 / 최현석 기자
신승호 이사장 “함께하는 체육활동, 국민 복지로 이어져야 한다” / 조준우 기자
태권도 선수 나태주, ‘미스터트롯’에서 돌풍 / 조준우 기자
으름나무 열매의 효능 / 대전 임헌선 기자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 이탈리아 ‘갓 탤런트’ 무대 사로잡아 / 장민호 기자
공민배 총재 “전통무예가 국민 생활무예로 보급되도록 매진하겠다” / 조준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