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종합
‘실내에서 하는 둔근운동’ 집콕운동 공모전 최우수상 선정
기사입력: 2020/05/29 [17:2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 무예신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은 ‘국민체력100 집콕운동 공모전’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를 극복하는 취지의 ‘대국민 집콕운동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17일까지 진행됐다.

 

공모결과 총 287편의실내 운동 영상이 접수됐으며, 대중성, 흥미성, 창의성, 기술성, 적합성을 기준으로 평가하여 총 6팀의 영상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최우수상에는 공모전 이해도와 콘텐츠 구성 능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XBYO팀의‘실내에서 하는 둔근 운동’이 선정됐다. XBYO팀에게는 문체부 장관 표창과 상금 200만원이 수여된다.

 

우수상은 창의적인 운동방법을 소개한 브레이킹워크아웃팀의‘비보이들의 실내건강운동 방법은?’과 홈림픽팀의‘집에서 하는 홈림픽’이 선정됐으며,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표창과 상금 각 100만원이 수여된다.

 

인기상은 박병우ㆍ이정은 팀의 ‘로나코 물리치기’, 이해원(개인)씨의 ‘실내 도구를 활용한 집콕 운동’, Rabbit Stars팀의 ‘슬기로운 초딩생활’이 선정됐으며, 각 30만원씩 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작들은 유튜브 채널 ‘국민체력100’ 및 국민체력100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공단은 앞으로도 국민들이 실내에서도 쉽고 재미있게 체력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운동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장민호 기자 장민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무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집콕운동] ‘실내에서 하는 둔근운동’ 집콕운동 공모전 최우수상 선정 장민호 기자 2020/05/29/
[집콕운동] 국가대표 양학선ㆍ여서정과 함께하는 ‘집콕운동’ 장민호 기자 2020/04/14/
[집콕운동] ‘코로나19’ 이기는 ‘집콕운동’ 9가지 <2편> 최현석 기자 2020/04/08/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국기원태권도9단연맹, “최영열 국기원장 물러나라” / 조준우 기자
‘문체부’ 전통무예위원 선임과 무예 종목지정 우려 / 대한본국검예협회 임성묵 총재
美 이현곤 태권도 대 사범의 ‘국기원장 선거법 개정 제언’ / 장민호 기자
바태연 “문체부ㆍ대한체육회, 故 최숙현 사건 책임져야” / 장민호 기자
태권도 국가대표 왕광연 코치, 대한체육회 체육상 수상 / 장민호 기자
벼랑 끝에 선 국기원 집행부 / 최종표 발행인
한국경찰무도협회, 사범 교육 및 세미나 개최 / 강준철 기자
최윤희 문체부 차관 “故 최숙현 선수 억울함 풀어줄 것” / 장민호 기자
국민대, 태권도 전자판정 시스템 개발 나서 / 장민호 기자
왕기춘, 성폭행 혐의 부인 “연애 감정 있었다” / 장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