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국민체육진흥공단, 적극 행정 강화로 지속 가능 경영 추진

최현석 기자 | 기사입력 2025/08/15 [10:34]

국민체육진흥공단, 적극 행정 강화로 지속 가능 경영 추진

최현석 기자 | 입력 : 2025/08/15 [10:34]

▲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무예신문)

 

국민체육진흥공단이 내부통제 제도와 적극 행정을 강화하며 지속 가능 경영 실천에 나섰다.

 

공단은 지난 8월 13일 서울 올림픽회관에서 하형주 이사장을 포함한 경영진을 대상으로 내부통제 교육과 실천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의 책임경영 강화와 리스크 예방 체계 마련을 위한 것으로, 공단의 내부통제 제도 도입에 협력한 한국내부통제연구원이 주요 내용을 강의했다.

 

교육 이후 열린 실천 서약식에서는 경영진이 내부통제 제도의 실효적 운영과 전사적 참여에 대한 의지를 공유했다.

 

공단은 이를 바탕으로 위험 요인 사전 예방, 책임 경영, 구성원 참여 확대 등의 운영 원칙을 명확히 할 방침이다.

 

같은 날 오후에는 ‘2025년 제1차 적극 행정 혁신위원회’가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려, 공단의 적극 행정 우수사례를 최종 선정하고, 향후 실행계획과 조직 차원의 지원체계 마련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하형주 이사장은 “내부통제와 적극 행정은 공단의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핵심 요소”라며, “경영진부터 솔선수범해 투명하고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향후 전 직원 대상의 내부통제 교육과 자율점검 활동을 확대하고, 적극 행정 전담 부서 설치와 운영 지침 제정도 검토하는 등 지속 가능 경영 체계 구축을 위한 후속 조치들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최현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국민체육진흥공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